본문 바로가기
성장하기: 자기개발/다이어트

다이어트 시작, 3주만에 4kg 감량했으나 충격적인 인바디 결과

by 짠테커제니 2024. 5. 4.
반응형

제가 최근에 인바디를 쟀는데요.
너무너무 충격을 먹었습니다...

다이어트 계기

최근 4년 장기연애 했던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4년간 찐 4kg을 되돌리기 위해 다이어트를 빡시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전남자친구 만나기 전: 61.5kg -> 전남자친구 만난 후: 65.5kg, 키 166cm)

Before (연애초) - 61.5kg


After (연애끝무렵) - 65.5kg

솔직히 사진을 보니까 좀 반성도 많이 되네요.
연애 초에는 예쁜 옷만 입으려고 하고, 예쁘게 보이려고 노력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편하게 입고, 새로 주문한 바지가 별로여도 편한 남자친구 앞이니까 그냥 입고 그렇게 다녔던 것 같아요. 앞으로는 별로인 옷은 바로바로 당근으로 팔아버리고 새로운 예쁜 옷을 사서 입어야겠어요.

3주만에 4kg 감량한 사연

헤어진 후, 상실감과 싱숭생숭한 마음에 최근 약 3주간 밥을 평소보다 적게 먹었어요.
그랬더니, 3주만에 4kg이 빠지더라구요.


특히, 헤어진 다음날 슬픔에 밥 세끼를 모두 걸렀더니 그 날만 2kg이 빠졌구요...
그 다음날 출근을 하는데 지하철역에서 쓰러질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
그래도 바로 저녁에 소고기 회식이 있어서 많이 먹고 기력 충전을 할 수 있었어요.
이로 인해, 전날 빠진거에서 1kg이 도로아미타불이 되었구요..
그래도 하루 단식으로 인해 최종적으로 -1kg이 빠졌습니다.

(하루 정도 침대에 누워있던 내 모습)

그 후에도 3주간 소식하면서 중간중간 밖에서 러닝을 해줬습니다.
러닝을 빡시게 한건 아니고, 일주일에 1~2번 정도로, 뛰다가 걷다가 약한 강도로 하루에 30분 정도 해줬어요.

체중 감량에 가장 기여를 많이 한건... 이별 이슈로 인해 입맛이 없어져서 자연스럽게 조금 먹게 된게 크구요. (먹어도 소화가 안되더라구요)
또 중요한건, 사실 이렇게 별로 안 먹고 싶을때 먹지 말고 차라리 살을 빼자고 생각해서 일부러 더 안먹었던 것도 있어요 ㅋㅋㅋ

이렇게 전남자친구를 61.5kg때 만나고 약 4년간 63~64kg으로 유지를 해왔다가
최근에 65.5kg으로 늘었는데...
이걸 3주만에 처음 만났을 그때로 살을 뺐네요...ㅎㅎ :)

과거와 다른 마음가짐

원래 저는 젓가락을 끝까지 놓지 않고, 먹는걸 좋아하는 사람으로 친구들 사이에서도 유명한데요..
(먹는거에 비하면 살이 안찌는 체질이라고 할정도로...ㅋㅋㅋ)
원래 음식 남기는 것 자체를 아까워 하고 일단 제 앞 그릇에 음식이 남아있으면 꼭 먹어야 하는 스타일이었어요.

그런데 이제는 생각을 바꾸고 아래와 같이 행동하기로 결심했어요.
1. 굳이 배고프지 않을땐 & 먹고싶지 않을땐 먹지 않는다.
2. 한입 먹고 맛있지 않은 것은 굳이 끝까지 먹지 않는다.
=> 이걸 지키니까 먹는 양도 적어지고 저절로 살이 빠지더라구요.

다이어트 목표 설정

여기서 만족하면 안되죠. 
제 목표는 전남자친구를 처음 만났을때 보다 더 살빠지고 리즈를 갱신하는 거에요!
그러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되어야 할 것이 바로 다이어트!
제 최종목표는 54kg까지 빼는 것인데요.
우선 중간 단계로 58kg까지 빼는 것이 목표입니다.
고등학생 시절부터해서... 몸무게 앞자리 '6'으로 산지 오래 되었는데요.
중간 목표를 앞자리 '5'자를 보는 것으로 세우고 다이어트를 해보려고 해요.
 
저는 살이 다 엉덩이 & 허벅지로 가는 편이라서...
상체를 보면 그렇게 살찌지 않았다고 생각이 들 수 있지만
하체에 살이 몰려있어 짧은 바지도 평소에 못입고 통있는 긴바지나 치마만 입고 있거든요.
(하체비만 - 상체는 S나 55입고, 하체는 L입어요)
제 목표는 러닝을 통해 하체에 살을 빼서 짧은 바지, 치마를 입고 다니려고 합니다.

인바디 검사 결과

일단 지금까지 몸무게 4kg 뺀 것은 만족스러운데요.
(눈코입도 뚜렷해지고 턱살이 약간 사라진 느낌이랄까요..?)
지금 상태를 더욱 상세히 알기 위해 회사에 있는 인바디 측정 기계로 인바디 검사를 해봤어요.
아래는 인바디 결과인데 처참하네요... ㅋㅋㅋㅋㅋ


체지방률 무엇...
유일하게 비만이 뜨는 항목이에요 ㅠㅠ
 
이제부터 단순히 안먹어서 빼는 것보단, 몸 속의 체지방률을 줄이는데에 포커스를 두고 다이어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고 다이어트 과정을 함께 지켜봐주세요!!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