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하기: 자기개발/갓생기록

8/11 (금) 목표 달성 기록🔥

by 짠테커제니 2023. 8. 15.
반응형

1. 스페인어 매일 뉴스 1개

1) pronósticos : 예측, 예상, 예보
2) avanzarse : 전진하다
3) trayendo consigo N : bringing with it
그것과 함께 N을 가져오면서
4) precipitaciones : 강수량
5) reanidarse : 재개되다, 다시 시작되다
6) oscilar : 오르락내리락하다

2. 책 매일 1페이지 이상 읽기

1)
역세권의 가치를 판단할때 중요한 3가지
- 노선 (서울(강남권, 광화문, 여의도)로 가야한다/ 환승없이 다이렉트로/ 신림선처럼 너무 짧으면 의미없다 어느정도 길이가 나와줘야함)
- 수송능력 (한번 이동시 1천명이상/ 1~4호선 1량 160명x10량 / 김포 1량 80명x2량 (출퇴근시지옥) / 수송능력이 있는 노선이 역 주변의 개발에도 영향을 많이 미친다)
- 운행횟수 (편도 기준 120대 이상 / 출퇴근 5분간격, 평상시 10분간격 / 시간을 확인해야할 정도로 자주오지 않는 지하철은 경쟁력이 떨어진다 / 2호선 편도 최대 240대, 경강선은 60대도 안됨)

 
대한민국 역세권 입지지도
거액이 오가는 부동산 투자. 시장이 혼란스러울수록 결정을 내리기가 쉽지 않다. ‘뜬구름 잡는 소문’을 철석같이 믿어 잘못된 지역에 투자해 큰 손해를 보기도 한다.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정확한 정보’가 중요한 이유다. 동명기술공단 철도사업본부에서 12년간 근무하고 성동도시재생전문관과 성수도시재생센터장을 역임한 저자는 20년 동안 철도, 부동산, 도시계획 분야에 종사했다. 이 책은 그러한 공력이 고스란히 담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부동산 투자 전략서다.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를 위해서는 철도망에 집중해야 한다. 물론 철도만 답은 아니다. 그렇지만 보통 역 주변은 다른 개발도 잘된다. 그래서 입지를 따질 때는 반드시 최신 철도계획과 데이터, 계획노선 예정지 정보, 부동산 시장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봐야 한다. 철도 사업은 각 사업마다 상당한 기한을 필요로 한다. 사업성을 판단하는 예비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 2년, 기본 및 실시설계 3년, 시공 5년 등 최소 10년은 걸린다. 예비타당성 조사를 비롯한 구상 단계 과정만 적어도 2~3년, 길게는 5년 이상 걸리기도 한다. 그래서 역세권 투자는 실제 운행까지의 각 진행 단계를 잘 파악하고, 주요 포인트를 확실하게 짚어 꼼꼼하게 전략을 세워야 한다. 누구나 역세권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있지만 경험치에 따라 깊이가 다르기 마련이다. 누구와 함께 가느냐가 중요하다. ‘역세권 전문가 밴더빌트’와 함께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다. 역세권이라고 다 같은 역세권이 아니다! 혼돈의 부동산 시장, 돈이 흐르는 길을 선점하라! 역세권이라고 다 같은 역세권이 아니다. 전국에 수백 개의 역이 있지만 그 역세권의 가치는 모두 다르다. 부동산 투자에서 성공의 열쇠는 철도망이다. 역세권이 형성되는 지역 주변으로 어떤 시설이 들어오고, 어떻게 개발될지 전망하고 분석해야 한다. 파트 1 ‘역세권의 현재와 미래 가치’에서는 역세권 사업과 대한민국 철도 현황, 수도권 전철, 광역시 도시철도, 비수도권 광역철도의 현재와 미래를 점검한다. 역세권의 본질적 가치와 역 주변의 상황적 가치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파트 2 ‘부동산 투자의 육하원칙과 이해’에서는 부동산 투자를 바라보는 관점을 시장, 입지, 상품, 방법 네 가지로 축약해 살펴본다. 시장, 입지, 상품, 방법을 이해한다면 스스로의 선택에 좀 더 확신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파트 3 ‘제4차 국가철도망 39개 사업 대해부’에서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전격 분석한다. 고속철도 3개 사업, 일반철도 9개 사업, 수도권 광역철도 16개 사업, 비수도권 광역철도 11개 사업까지 총 39개 사업을 상세히 파헤친다. 각 노선별로 노선 가치, 열차 운행, 예산 투입, 진행 속도, 주변 개발 네 가지 부문에 점수를 매겨 사업에 대한 의미를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했다. 정확한 입지분석을 위해서는 역세권이 가진 고유한 특성은 물론, 역을 둘러싼 외부 환경의 영향도 고려해야 한다. GTX-A·B·C·D노선과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3기 신도시, 철도역 신설 예정지, 기타 철도 사업 등 전국에 걸친 역세권을 총망라해 분석한 이 책으로 현명한 투자를 위한 선구안을 키워보자.
저자
표찬(밴더빌트)
출판
원앤원북스
출판일
2022.11.05


3. 경제용어 매일 1개 공부하기
X

4. 다이어트 60kg 달성 (현재 64kg)
- 오전 간식 : mars 초콜릿 미니 2개
- 점심 : 회사 식단 (시원한 냉모밀, 새우튀김 🍤, 오뎅볶음, 밥)
- 저녁 : 베지밀 검은콩두유, 핫케익 2개🥞, 과일
- 버피테스트 10회


5. 유튜브 편집을 위한 영상 정리 (ft. 외장하드 SSD)

오늘은 본격적인 편집에 들어가기에 앞서 새로 구입한 삼성 SSD 외장하드를 개봉박두 하고 영상파일을 대거 이동시켜 주었습니다.

삼성 SSD 외장하드는 2TB 짜리를 샀고, 회사 복지몰에서 20만원에 샀습니다. HDD와 SSD가 뭐가 다른지 검색해봤더니 영상편집에 적합한 외장하드는 SSD가 더 적합하더라구요. 원래 보다 저렴한 씨게이트 외장하드와 삼성 외장하드 중에 고민했는데 그래도 삼성인데 좀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제 기기들이 (노트북, 폰, 태블릿) 모두 삼성이라서 좀 더 호환이 잘 될거란 생각에 삼성으로 했습니다.  제 돈이었으면 사실 씨게이트를 샀을것 같은데 회사 복지포인트로 사다보니 그냥 좋은거 사자~ 했습니다. 안그래도 복지포인트 적게 주는 회사인데.. 복지포인트의 2/3를 유튜브 편집을 위한 외장하드를 사는데 소비했네요. 이 또한 투자라고 생각하고 소비한 돈이 아깝지 않게 더더욱 열심히 영상 편집을 해봐야겠어요!!


아주 미니미한 사이즈라서 매우 맘에 들었습니다 ㅠㅠ 영상도 잘 옮겨지고 portable size 인게 들고다니기 딱 좋을 것 같습니다 ;)

6. 매일 일기 쓰기

- 회사
이번 주는 팀장님이 내내 휴가셔서 직원들인 우리에게 까지 휴가를 내려주시는 것 같아서 정말 좋았습니다. 해야할 일은 많았지만 팀원분들하고 중간중간 잡담하면서 해외여행 계획도 공유하면서~ 하하호호 지낸것 같네요. (팀장님의 부재가 이렇게 무섭습니다) 이번주에 팀장님이 중간중간 호출하지 않으셔서 밀려있던 업무도 거의 다 끝낼 수 있었어요. 다음주 부터는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힘차게 시작해봐야겠습니다. (휴가때매 담주 시작은 수욜이네😉)

- 목표
작은 성공 빙고판을 만든지 얼마 안되었지만 그 이후로 제 삶이 많이 달라질거라는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요 몇일 새에 (1)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게 되고, (2) 목표를 시도때도 없이 봐주면서 되새기고, (3) 티스토리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수시로 목표 달성 과정을 기록하는 용으로 쓰니 나중에 내가 얼마나 어떻게 살았나 체크해볼 수도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제 자신이 달라지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