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하기: 자기개발/갓생기록

2023 자격증 현황 및 목표

by 짠테커제니 2023. 3. 13.
반응형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인 무역실무 관련하여 자격증으로 증명할 수 있는 전문성이 없다고 생각되니, 자격증을 따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2023년 기준 나의 자격증 현황을 정리하고, 목표를 세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2023 자격증 현황

외국어

영어 토익 975점, 토익스피킹 170점
독일어 Goethe Zertifikat B2
스페인어 Opic Spanish IH

실무

컴퓨터 컴퓨터활용능력 1급

 

나는 그 동안 외국어 공부를 좋아했다. 어떻게 보면, 외국어 공부만 좋아했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서류 상 보이는 부분은 외국어가 거의 전부라고 해도 무방하다. 사실 외국어는 전문성이라고 하기엔 부족하다. 뭔가 나의 전문성을 나타내 줄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우선 내가 일하고 있는 분야인 무역 분야 자격증을 정식으로 공부해서 자격증을 취득해보려고 한다.

 

2023 자격증 목표

외국어

영어 토익 975점, 토익스피킹 170점
독일어 Goethe Zertifikat B2
스페인어 Opic Spanish AL

실무

컴퓨터 컴퓨터활용능력 1급
무역 무역영어 1급, 국제무역사 1급, 원산지관리사

 

원산지관리사는 딸지 모르겠지만.. 우선 무역영어와 국제무역사는 무조건 따는 것으로!

그리고 올해는 스페인어 공부에 집중해서 실력도 올리고, 회화에서 AL을 따야겠다.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