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하기: 자기개발/갓생기록

2023.01 결산 : 목표 50% 달성! 인생 가장 바쁘게 보냈던 뿌듯한 1월

by 짠테커제니 2023. 2. 9.
반응형
<1월 목표>
1.네이버 블로그 일방문자 1,000명 (O)
2.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창출 승인 (X)
3.유튜브 구독자 200명 (X)
4.다이어트 매월 -1kg (O) _ 65kg → 64kg

1.네이버 블로그 일방문자 1,000명 (O)

원래 네이버 블로그 일방문자 1,000명은 올해 1년 간의 목표였다. 그런데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와 관련된 포스팅을 하면서, 일 방문자가 9,000명으로 퀀텀 점프하는 경험을 했다. 연말정산 시즌이 거의 다 끝난 지금도 일 방문자수 1,000명대를 기록하고 있다. 그 덕에 원래 올해 1년 동안 세웠던 계획을 1달도 채 되지 않아 달성해버렸다. 블로그 활동 측면에서 1월은 아주 뿌듯한 한달이었다.

 

2.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창출 승인 (X)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1월 1일부터 꾸준히 운영해왔다. 1일 1포스팅 또는 그 이상을 하면서, 한 달 만에 애드센스 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를 승인받아보자! 고 목표를 정했었다. 하지만 돌아온 결과는 승인 거절 ㅠ.

사실 이렇게만 주면 어떤게 잘못 되었는지 잘 모르겠다. 내 포스팅이 어떻길래 가치가 낮은 콘텐츠라는 걸까? 혹은 얼마전에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았다. Google 시스템에 따르면,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2월 2일부터 검색 노출이 되기 시작했다는 메일이다. 이와 같은 이유로, 1월에는 내 티스토리가 아직 준비 중이라고 뜨는 것이여서 게시자 콘텐츠가 없는 화면이라고 떴을 수도 있겠다.

높은 확률로, 내 포스팅이 검색이 되지 않아 승인이 반려된 것이라고 생각되어 바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다. 곧 승인이 나길 바란다.

 

3.유튜브 구독자 200명 (X)

유튜브 구독자 200명 달성하지 못했다. 사실 한 개의 채널에만 꾸준히 영상을 올려도 구독자가 늘까 말까인데, 난 1월 한 달 동안 너무 많은 채널을 아이디에이션하고 개설해보는 시행착오를 겪었다. 그리고 그 시행착오는 아직 끝이나지 않았다. 내 삶을 보여주는 브이로그 및 여행 채널, 내가 평소에 즐겨보는 예능 리뷰 채널, 내가 관심있어하고 열정이 있는 경제 채널 3개를 팠고, 브이로그 채널은 몇개 올리다가 여행 이후 편집이 너무 오래걸려 보류중.. 구독자 11명이고, 예능 리뷰 채널은 영상 2개 올렸는데, 각 영상에서 구독자가 1명씩 유입되어 구독자 2명이다. 이제 예능을 보면서 바로 영상을 만드는 방법을 터득해가는 중이지만 편집은 여전히 귀찮다. 경제 채널은 아직 영상을 한개도 올리지 못했고 채널만 판 상태이다. 언제 시작할지는 미지수다. 나는 이 채널 3개에 다 욕심이 있다. 하지만 노력을 분산하면 안된다는 사실도 알고있다. 한개에 집중해도 성공할까 말까이다.. 일단 브이로그 채널을 메인으로 가져가면서 예능 리뷰 채널도 흥미가 있을때 가끔 영상을 올려 볼 생각이다.

 

4.다이어트 매월 -1kg (O) _ 65kg → 64kg

올해 목표는 10kg 감량하기이다. 나는 현재 키 166cm에 64kg이다. 사실 많이 나간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키도 어느정도 있고, 하체비만(하비)이라서 위에만 보면 딱 평범한 느낌이다 :) 하지만 사무실에 앉아있으면 있을수록 점점 살이 배로가고.. 턱으로 가는 느낌이라서 다이어트가 시급해졌다. 22년도 12월 65kg으로 거의 인생 피크 몸무게를 찍었고, 23년도 목표로 -10kg 감량을 세웠다. 이를 가장 쉽게 이룰 수 있는 방법이 뭘까? 생각했을때, 더도 덜도 말고 욕심 부리지 말고 한 달에 1키로만 빼기로 했다. 1월은 성공이다 :) 내가 보기에 몸무게는 계단식으로 빠지기 때문에, 첫 몇달은 쉽지만, 중간에 3키로 빠진 후 부터는 잘 안빠지지 싶다. 그럴땐 회사에서 제공하는 점심식단 중에 샐러드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지금은 샐러드와 일반식 섞어 먹고 있다... 밥은 내 에너지의 근원!

 


2월에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아래와 같다.

사실 요즘 뭔가 한 달만에 벌써 에너지고갈이 되었는지, 이번주는 블로그나 유튜브 편집을 열심히 하지 않았다. 거의 아무것도 하지 않고 퇴근후 바로 자거나 예능을 보고 놀았다. 오늘부터는 다시 정신을 차려서 아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이 포스팅을 남겨본다. 다들 목표 세우시고 화이팅 하시길. 

<2월 목표>
1. 네이버 블로그 일방문자 2,000명 달성 ← 1일 2포스팅
2.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창출 승인 ← 1일 1포스팅
3. 유튜브 구독자 100명 ← 1주일 1~2영상
4. 다이어트 매월 -1kg ← 점심 샐러드 가끔 먹어주기 / 저녁 소식하기
5. 카카오 이모티콘 만들기 & 신청 ← 이건 할 수 있을까..? 해보고 싶은데 시간을 어떻게든 내보자?!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