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하기: 자기개발/갓생기록

2023.02 결산 : 목표 0% 달성.. 하긴 했는데 결과는 없었던 2월 (이런 달도 있는거겠지?)

by 짠테커제니 2023. 3. 13.
반응형

이번 2월엔 뭘 했는지 모르겠는데.. 기록을 뭐라도 남겨보겠다. 

데일리 리포트를 1월간 열심히 적다가 2월은 적지 않게 되었는데, 확실히 적지 않으니까 뭘 했는지 모르겠다.

3월부터는 다시 열심히 데일리 리포트를 적어봐야겠다는 생각이다.

<2월 목표>
1. 네이버 블로그 일방문자 2,000명 달성 ← 1일 2포스팅 (X) _ 평균 634명
2.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창출 승인 ← 1일 1포스팅 (X)
3. 유튜브 구독자 100명 ← 1주일 1~2영상 (X) _ 요즘 소홀히하고 있음..
4. 다이어트 매월 -1kg ← 점심 샐러드 가끔 먹어주기 / 저녁 소식하기 (X) _ 하나도 안빠졌다..
5. 카카오 이모티콘 만들기 & 신청 ← 이건 할 수 있을까..? 해보고 싶은데 시간을 어떻게든 내보자?! (X)

 

1.네이버 블로그 일방문자 2,000명 (X)

연말정산 포스팅으로 인한 일방문자수 퀀텀점프의 효과가 거의 꺼졌다. 이후 유의미한 포스팅을 하지 않아서 방문자수가 다시 많이 줄었다. 그래도 일방문자수 200~300명 수준이었던 전보다는 올라 평균 500~600명을 기록했다. 3월엔 좀 더 트렌드에 맞는 포스팅으로 조회수를 늘려야겠다.

 

2.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창출 승인 (X)

티스토리 블로그는 계속 '가치가 낮은 콘텐츠'라는 이유로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고 있다. 1월 1일부터 꾸준히 1일 1포스팅을 했는데.. 점점 지쳐가고 있다. 그러다가 발견한 색인이 제대로 생성되지 않았던 문제들. 이미 포스팅 해놓은 50개 가량의 글과 페이지의 색인 문제를 모두 해결해놓고 2/28일에 다시 애드포스트 승인 신청을 했다. 새로운 글을 발행하면 새 글에는 색인이 설정되지 않는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결과 발표가 날 2~3주 가량 정도 새 글을 발행하지 않고 기다릴 예정이다. 결과가 나오면 다른 포스팅을 올려보겠다.

 

3.유튜브 구독자 100명 (X)

1월에 계획했던 여행용 브이로그 채널과 예능 리뷰 채널을 내가 오랫동안 재미있게 할 수 있을까, 그리고 컨텐츠가 끊이지 않을까 생각했을때 빈번하게 영상을 올리는 건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다.

여행용 브이로그 채널 - 금전적인 이유로 여행을 많이 다니기 쉽지 않음. 그래선 컨텐츠를 자주 올릴 수 없음.

예능 리뷰 채널 - 예능은 나의 일상이기에 컨텐츠가 끊길 걱정은 없음. 그러나 예능을 볼때도 집중하면서 리뷰를 쓰면서 보고, 보고 난 후에도 그냥 웃고 끝내지 못하고 컨텐츠를 만들어야하는게 살짝 부담이다. 그래도 이건 내가 좀 더 쉽게 만드는 방법을 터득만 한다면 그나마 계속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 생각 중인 유튜브 채널이 바로 나의 재테크 일상을 보여주는 채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주제이고, 특별한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그냥 나의 일상을 보여주면 되기 때문에 내가 가장 꾸준히 할 수 있는 주제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따라서, 3월부터는 새로운 채널을 파서, 그걸로 한번 집중해보고자 한다. 구독자 100명 목표는 4월로 미루는 것으로..해야겠다 ㅎㅎ 뭐든 방향 정하는게 가장 어려운것 같다. 방향이 잘못되면, 열심히 달려도 그 시간만큼 더 허비한 것이 되니까. 하지만, 방향만 잘 정하면, 그 뒤에는 이제 달리기만 하면 된다.

 

4.다이어트 매월 -1kg (X) _ 64kg → 63kg (X)

올해 목표는 10kg 감량하기이다. 나는 현재 키 166cm에 64kg이다. 더도 덜도 말고 욕심 부리지 말고 한 달에 1키로만 빼기로 했는데. 2월은 실패다 :'( 64kg에서 유지 중이다. 역시 몸무게는 계단식으로 빠진다. 그런데 어떻게 1키로만 빠지고 더 안빠지지? ㅎㅎ 3월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점심식사 때 샐러드를 먹도록 노력해야겠다.

 


3월에 이루고자 하는 목표는 아래와 같다.

이번 달은 확실히 에너지고갈이 되었는지, 블로그나 유튜브 편집을 열심히 하지 않았다. 거의 아무것도 하지 않고 퇴근후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리뷰나 작성하면서 예능을 보고 놀았다. 오늘부터는 다시 정신을 차려서 아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이 포스팅을 남겨본다. 다들 목표 세우시고 화이팅 하시길.

<3월 목표>
1. 네이버 블로그 일방문자 3,000명 달성 ← 1일 1포스팅
2.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창출 승인 ← 1일 1포스팅
3. 유튜브 재테크 채널 1개라도 올리기 (시작) ← 이후 1주일 1~2영상 목표
4. 다이어트 매월 -1kg ← 3월 한 달 샐러드 챌린지
5. 카카오 이모티콘 구상하기 ← 지금 많은걸 하고 있기 때문에 신청까지는 어려울 것 같고, 구상을 해보는 것을 목표로 하자. 움직이는 이모티콘의 경우 24개가 필요하니까 12개는 구상해보는 것으로.

 

끝.

 
 
반응형

댓글